ログイン 新規登録
最終更新日: 2020-08-10 19:12:58
Untitled Document
ホーム > 在日社会
2019年12月20日 16:50
文字サイズ 記事をメールする 印刷 ニューススクラップ
 
 
월드옥타 도쿄지회 제14·15대 회장 이·취임식
[인터뷰]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국내외 기업 상생발전 추진"

권용수 월드옥타 도쿄지회 제15대 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도쿄지회는 17일 도쿄도내 리가로얄호텔에서 제14 · 15대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제15대 회장으로 취임한 권용수 회장은 "'신뢰·화합·도전'을 슬로건으로 회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화합의 명품 지회로 만들겠다"며 "월드옥타 도쿄비즈니스센터를 확장해 중소기업 수출지원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축사에서 "내년도엔 회원사와 모국의 중소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일본 도쿄 리가 로얄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엔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주일본대사관 신재봉 국세관, 동경상공회의소 장영식 회장, 민주평통 일본동부협의회 이옥순 회장, 재일한국귀금속협회 김행태 회장,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 나건용 회장,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오영석 회장과 일본 6개 지역 지회장과 임원, 회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1981년에 설립된 월드옥타 도쿄지회는 225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인 경제단체다. 한국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과 차세대 무역인 육성,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터뷰]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국내외 기업 상생발전 추진"

작년 10월 월드옥타 20대 회장에 선출된 하용화 회장(사진)은 취임후 ‘함께하는 옥타, 힘있는 옥타, 자랑스런 옥타’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청년고용과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 나서면서 그 성과에 주목이 모아지고 있다. 다음은 도쿄를 방문한 하 회장이 보내온 월드옥타의 목표에 대한 일문일답이다.

Q1. 이번 일본 출장의 의미는?
“도쿄지회는 월드옥타 창립부터 초기 협회를 이끌어 온 역사가 깃든 전통의 지회다. 그만큼 월드옥타 38년의 역사와 한인경제인공동체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지회다. 또한 도쿄지회는 월드옥타가 추진 중인 모국청년 해외일자리지원사업에 모범이 되고 있는 지회로 2년연속 해외취업 거점지회가 되고 있다.”
*거점지회란 세계 141개 지회 중 해외취업 지원활동이 활발한 5개 지회를 일컫는다.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Q2. 지난 1년간의 활동과 성과에 대해.
“작년 11월 ‘함께하는 옥타, 힘있는 옥타, 자랑스런 옥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3대 비전 12대 과제를 발표했다. 먼저 ‘함께하는 옥타’를 위한 노력으로 비활성화 지회 재정비, 차세대 무역 인재 육성 프로그램 강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적극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힘 있는 옥타’를 위해 마케팅 사업의 외연 확장에도 힘을 기울여, 협회 마케팅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을 KIAT, TP에서 무역협회, 한국수산회, 중기중앙회 등으로 대폭 확대하였고, 상호에게 이익이 되는 협업사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자랑스런 옥타’를 위해, “월드옥타 Home Coming Day”의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내년 4월 대회, 10월 대회 전후로 2-3개 지자체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고, 향후 개최지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Q3. 남은 임기 1년 동안 이루고 싶은 비전은?
“3대 비전 12대 과제의 결실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 지난 10월 세계계한인경제인대회 이사회에서 보고한 ‘온라인인 플랫폼 구축 사업(정부예산 5억 원 반영)’을 내년부터 추진할 예정이며, 수출새싹기업지원사업도 금년보다 증액진행 중에 있다. 증액된 예산으로 회원과 회원 간, 회원과 모국의 중소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

뉴스스크랩하기
在日社会セクション一覧へ
中国共産党の横暴に立ち向かう
民主化勢力と人権運動家の素顔
文政権が強行する「公捜処」設置
日本初 東京で「黒い傘運動」
米国が中共に宣戦布告
ブログ記事
「トロッコ問題」問題
道徳と相対主義(哲学の現在6)
4.15総選挙の不正疑惑を徹底調査せよ!
中国の脅威
「俺はこういう人間だ」
自由統一
対北ビラ弾圧は利敵行為
南北関係を原点に戻す北の対米「正面突...
北の「崖っぷち戦術」ふたたび
北韓住民の希望を踏みにじる野蛮集団
対北ビラ禁止法巡り非難の声


Copyright ⓒ OneKorea 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ONEKOREANEWS.net
会社沿革 会員規約 お問合せ お知らせ

当社は特定宗教団体とは一切関係ありません